KUSF

KUSF

NEWS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KUSF 보도자료

KUSF, 「2021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 실시, 총 77억 원 지원
작성일 2021.03.16 조회 16,056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회장 정진택, 이하 ‘KUSF’)는 대학운동부 육성 지원과 대학스포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1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전국의 대학운동부 운영 대학에 훈련비, 훈련용품비, 대회출전비를 지원하며, 올해 총 지원예산은 77억 원이다. 대학운동부 운영 평가를 통해

대학별 지원금이 결정된다.

대학운동부 평가지표는 ▲투입 및 시설 인프라, ▲학생선수 운영관리 및 지원, ▲학생선수 확보 및 역량, ▲지도자 확보 및 역량, ▲대학운동부 사회적 협력 등

총 5개 평가 영역, 21개 평가 지표, 60개 세부 평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19의 여파에 따라 일부 평가지표에 대해 변경 및 수정하여 평가하게 된다.

▲대학운동부 국내·국제대회 출전실적, ▲대학운동부 국내·국제대회 입상실적 등 2개 지표는 평가점수를 조정하여 평가하고,

▲대학운동부 사회적 협력 및 기여도 평가지표는 평가하지 않는다.

 

  이에 더불어, 체육특기자 입시비리, 국고보조금 부정 집행 등에 연루된 대학은 지원 대상에서 배제된다.

입시비리 이외의 각종 스포츠 비리 등에 연루된 대학의 운동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해당 대학도 지원금 20% 삭감의 불이익을 받게 된다.

 

  KUSF는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대학스포츠 현장의 어려움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라며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인

대학스포츠 성장의 자양분이 될 수 있도록 공정한 평가를 통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동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의 운동부는 공고문에서 정하는 기본요건과 인원요건 등을 충족하여야 하며,

오는 3월 15일부터 31일까지 KUSF 대학스포츠 업무포털에서 평가자료 입력을 완료하여야 한다. 이후 정량, 정성, 실사평가를 거쳐 5월 중 최종 선정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KUSF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후원하여 시행되고 있다.

 

이전글 「2021 대학운동부 신입 학생선수 교육」 개최
다음글 [NEWS] '공부도, 운동도 국가대표' 진천선수촌 이동수업 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