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SF

KUSF

NEWS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KUSF 보도자료

KUSF, 「2022 대학운동부 지원 사업」 총 72억 원 지원
작성일 2022.03.25 조회 12,164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회장 정진택, 이하 KUSF)가 오는 17일 대학운동부 육성 지원과 대학스포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2 대학운동부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전국의 대학운동부를 운영하는 대학에 훈련비, 용품비, 대회출전비 등을 지원하며, 올해 총 지원예산은 72억 원이다. 사전 대학운동부 운영 평가를 통해 대학별 지원금이 결정된다. 대학운동부 평가지표는 자체 시설 및 인프라(투입 포함), 학생선수 운영관리 및 지원, 학생선수·지도자 확보 및 역량, 대학운동부 사회적 협력 등 총 5개 영역, 22개 평가지표와 61개 세부 평가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른 일부 지표를 변경 및 수정 평가한다.

 

특히 올해는 학교운동부 폭력 근절 및 스포츠 인권보호 체계 개선방안(2021. 2. 24., 사회관계장관회의), 대학운동부 폭력 문화 개선을 위한 권고(2021. 4. 6., 국가인권위) 등을 반영하여 학교폭력 및 인권 관련 사항을 신규 추가사항으로 평가한다.

 

본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의 운동부는 공고문에서 정하는 기본요건과 인원(학생선수, 지도자) 등을 충족하여야 하며, 오는 31748일까지 KUSF 대학스포츠 업무포털(온라인)에서 평가 자료 입력을 완료하여야 한다. 이후, KUSF는 정량, 정성, 실사평가를 거쳐 5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체육특기자 입시비리, 국고보조금 부정 집행 등에 연루된 대학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며, 각종 스포츠 비리 등의 대학에는 지원금 삭감(20%)을 받게 된다.

 

KUSF대학운동부 지원 사업은 대학운동부의 운영 평가를 통해 대학스포츠의 건전한 육성 도모와 학습권 보장 및 경기력 향상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며, 특히 올해 시행하는 평가지표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스포츠의 중심축인 대학스포츠가 앞장서 대학운동부 내 스포츠 인권 문화 개선을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대학운동부 지원 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KUSF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후원으로 시행이 되고 있다.

이전글 [NEWS] 대학운동부 학생선수들의 학업 역량 강화를 위한 「2022 KUSF 학생선수 두드림 프로그램」 운영 지원 시행
다음글 [NEWS] '공부도, 운동도 국가대표’ 2022학년도 1학기 진천선수촌 이동수업 개강